신축(新築) 아파트를 선호(選好)하는 분위기(雰圍氣)가 더 짙어지면서 지역내(地域內)에 신규(新規) 공급(供給) 단지(團地)에 대(對)한 관심(關心)이 높게 형성(形成)되고 있습니다. 특히(特히) 천안(天安) 같은 경우(境遇)는 산업(産業)과 더불어 경제(經濟), 문화(文化), 교육(敎育)까지 두루 갖춘 자족도시(自足都市)로써 성장(成長)하고 있는 지역(地域)으로 두정동에 들어서는 천안 두정역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소개(紹介)합니다.
천안(天安) 내(內)에서도 다양한 개발(開發)이 진행중(進行中)에 있는 서북구에 자리하며 자세(仔細)한 주소지(住所地)는 두정동 37-1번지(番地)에 5만(萬)3천여평(千餘坪)의 연면적(延面積)을 확보(確保)했습니다. 대지면적(垈地面積)은 1만(萬)4천여평(千餘坪)에다가 건축면적(建築面積)은 2천(千)3백여평(百餘坪)으로 특히(特히) 눈길이 가는 부분(部分)은 바로 건폐율(建蔽率) 16퍼센트 그리고 4천여평(千餘坪)에 달(達)하는 조경면적(造景面積)을 계획(計劃)하고 있다는 점(點)입니다.
게다가 차량(車輛)은 출입구(出入口)를 통해서 지하(地下)로 바로 진입(進入)할 수 있도록 설계(設計)하고 주차공간(駐車空間)도 모두 지하화(地下化)했기때문에 지상(地上)엔 보행자(步行者)만 다닐 수 있는 공원(公園)과 같은 모습을 예정(豫定)하고 있는데요. 지하(地下)2개층(個層)에 가구당(家口當) 1.3대(代) 주차(駐車)할 수 있는 총(總) 1293대(代)의 주차공간(駐車空間)을 확보(確保)해두었습니다.
용적률(容積率)은 249퍼센트로 계획(計劃)되어 지상(地上) 최고(最高) 29F의 높이를 자랑하며 넉넉한 동간거리(桐間距離)를 두고 11개(個)의 주동(主動)이 건설(建設)됩니다. 총(總) 997세대(世帶)가 공급(供給)되고 이 중(中) 약(約) 86퍼센트는 중형평수인(中型坪數人) 전용(專用)84로 이루어지고 나머지 13퍼센트만이 전용(專用)102제곱미터부터 170제곱미터의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합니다.
천안 두정역 힐스테이트의 입지환경(立地環境)을 확인(確認)해보면 먼저 1호선(號線)의 역세권입지(驛勢圈立地)를 가집니다. 이를 통(通)해서는 경기남부지역(京畿南部地域)부터 서울권역(圈域)까지 이동(移動)할 수 있고 만약(萬若) 서울까지 향(向)하는 급행열차(急行列車)를 탄다면 단(單) 6정거장(停車場)이면 도착(到着)할 수 있습니다.
KTX와 SRT가 운행중(運行中)인 천안아산역까지도 1정거장(停車場)만 이동(移動)하면 되기때문에 이를 통해 보다 더 빠르게 서울과 경기도권역(京畿道圈域)으로 도달(到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구(大邱) 광주(光州) 울산(蔚山) 포항(浦項) 부산(釜山) 등(等)의 지방(地方) 주요(主要) 도시(都市)로도 2시간내(時間內)로 모두 이동(移動)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도 가깝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지역이동(地域移動)이 가능(可能)한데 경부고속도로(京釜高速道路)의 진입(進入)까지 약(約) 40분(分), 서초(瑞草)IC는 50분(分)밖에 소요(所要)되지 않아 서울경부(京釜)버스터미널까지 약(約) 1시간(時間) 정도(程度) 소요(所要)됩니다. 자차(磁差)를 이용(利用)한다면 단지(團地)와 인접(隣接)한 삼성(三星).동서(東西).천안(天安)대로를 이용(利用)해 시내(市內)로 이동(移動)할 수 있고 이를 통(通)해서는 산단(産團)과 삼성(三星)SDI를 10분(分)이면 갈 수 있습니다.
이미 교통(交通)이 편리(便利)한 편(便)이지만 GTX 노선(路線)으로 인해 앞으로는 더 빠른 이동(移動), 더 편리(便利)한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해질 전망(展望)인데요. A노선(路線)은 현재(現在) 일부(一部) 운행(運行)이 되고 있고 C노선(路線)은 28년(年) 개통예정(開通豫定)이며 해당(該當) 노선(路線)들이 천안(天安)까지 연장(延長)을 검토중(檢討中)에 있어 GTX 프리미엄도 갖게 될 것으로 예상(豫想)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수(優秀)한 교통(交通)이 형성(形成)되어 있고 앞으로 계획(計劃)된 교통개발호재(交通開發好材)가 많은 이유(理由)는 다양한 일자리를 형성(形成)하고 있기때문인데요. 대한민국(大韓民國)의 대표(代表) 대기업(大企業)인 삼성전자는 물론(勿論) 각종(各種) 산단(産團)들이 즐비(櫛比)해 특히(特히) 일자리를 찾아 이전(移轉)해오는 2-30대(代)의 젊은층들이 유입(流入)이 많은게 바로 천안(天安)입니다.
게다가 모빌리티 국가산단(國家産團)이 28년(年) 조성완료(造成完了)를 앞두고 있는데 이곳은 친환경(親環境) 그리고 미래(未來) 먹거리로 각광(脚光)받고 있는 AI를 통한 기술(技術)을 접목(椄木)시킨 자동차(自動車) 산업(産業)들이 주(主)를 이룰 예정(豫定)이라 천안 두정역 힐스테이트와 같은 신축(新築) 주거단지(住居團地)들의 중요성(重要性)이 대두(擡頭)되고 있는 상황(狀況)입니다.
단지(團地)에서 걸어서 이용가능(利用可能)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가 있고 코스트코 및 롯데마트까지 다양(多樣)한 대형(大型)마트들을 주변(周邊)에 보유(保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세계백화점과 갤러리아의 대형(大型) 쇼핑센터까지도 멀지 않기때문에 다채(多彩)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대형(大型) 메디컬인프라도 인접(隣接)하고 있습니다.
학교(學校)같은 경우(境遇)는 약(約) 150미터 거리(距離)에 희망초등학교(希望初等學校)가 있고 단지(團地) 보행로(步行路)로 통학(通學)이 가능(可能)하기때문에 보호자(保護者) 없이 아이들끼리도 걸어서 다닐 수 있으며 지역(地域) 내(內) 명문고(名門高)로 꼽히는 북일(北日)고 및 북일여고(北日女高) 또한 약(約) 350미터 거리(距離)로 가까운 편(便)입니다. 그외(外)에 학사(學士)가 운행중(運行中)에 있는 중고교(中高校)가 다수(多數) 있어 명품학(名品學)세권(卷)을 보유(保有)한 단지(團地)로써 학부모(學父母)님들의 관심(關心)을 받고 있습니다.
천안 두정역 힐스테이트 인근(隣近)으로 영화관(映畫館) 2개(個)와 축구(蹴球)센터가 자리해 문화생활(文化生活)을 즐기기에도 좋은 입지(立地)이며 천호지(千戶地) 및 도솔광장(廣場)이 가까워 여유(餘裕)로운 산책(散策), 사계절(四季節)의 자연(自然) 변화(變化)를 가깝게 누릴 수 있기도 한데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선호(選好)하는 정주여건(定住餘件)을 가지고 있는 대단지(大團地) 아파트라는 점(點)에서 미래가치(未來價値)가 더 높게 평가(評價) 받고 있습니다.
주력(主力)타입은 전용(專用)84로 A타입의 경우(境遇) 11개(個)의 동(洞)에 모두 배치(配置)가 되어 총(總) 300세대(世代)를 이룰예정입니다. 침실(寢室)과 거실(居室)을 모두 한쪽으로 배치(配置)한 판상구조(판上構造)이기때문에 채광(採光)이 모든 공간(空間)에 동일(同一)하게 적용(適用)된다는 특징(特徵)이며 주방(廚房) 및 거실(居室)의 창호(窓戶)를 통해 맞통풍도(風度) 가능(可能)합니다.
B.C타입도 A타입과 동일(同一)한 구조(構造)로 선보이고 있으며 역시(亦是) 3면(面) 발코니 확장형(擴張型)이다보니 타 단지(團地) 같은 평수(坪數) 대비(對比) 더 넓은 내부(內部) 공간(空間)을 갖는다는 특징(特徵)이 있고 세대수(世帶數)는 각(各) 238세대(世代)와 208세대(世代)로 예정(豫定)되어 있습니다. 주방(廚房)은 일자형(一字形) 싱크대(싱크臺)와 아일랜드를 평행(平行)으로 설치(設置)해두었습니다.
118세대(世代)의 D타입은 전용(專用)84에서 유일(唯一)한 탑상형(榻牀兄)의 구조(構造)를 채택(採擇)했고 현관(玄關)과 가까운 침실(寢室)3의 공간(空間)은 이면(裏面)에 창호(窓戶)가 설치(設置)된다는 특징(特徵)이 있으며 주방(廚房)은 ㄱ자형태(ㄱ字形態)에 아일랜드가 설치(設置)되었습니다. 수납(收納)을 위(爲)해서 드레스룸 뿐 아니라 현관(玄關)에 창고(倉庫)를 굉장히(宏壯히) 여유롭게 마련했습니다.
천안 두정역 힐스테이트에는 국평(國坪)뿐 아니라 대형평수(大型坪數)까지 공급(供給)되어 흔치 않은 중대형평수(中大型坪數)로 이루어진 대단지(大團地) 그리고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點)에서 특히(特히) 많은 이목(耳目)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