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냥 무서운지 모르고 치솟던 금리(金利)가 주춤하며, 예금금리(預金金利)나 주담대(住擔貸) 이율(利率)이 조금씩 변화(變化)되고 추세(趨勢)입니다.
이러한 경기(景氣) 상황(狀況)속에서 부동산(不動産) 시장(市場)에도 변화(變化)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最近) 수도권(首都圈)을 중심(中心)으로 또는 지방(地方)의 대장(大將)아파트가 위치(位置)한 동네(洞네)를 중심(中心)으로 다시금 거래가(去來價) 진행(進行)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분양(未分讓) 아파트들의 물량(物量)들도 하나둘 소진(消盡)되고 있는만큼 부동산(不動産) 시장(市場)의 반등(反騰)이 시작(始作)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意見)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경기도(京畿道) 광주(光州) 아파트들의 미분양(未分讓) 물량(物量)들이 빠르게 소진(消盡)되고 있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의 경우(境遇)에는 44평형대(坪型臺)의 잔여세대(殘餘世代)만 선착순(先着順) 모집중(募集中)에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민간공원특례사업(民間公園特例事業)으로 진행(進行)되는 숲세권(勢圈), 공세권 아파트 단지(團地)로 많은 이들이 눈여겨 봤던 단지(團地) 중(中)에 한곳으로 광주시(光州市) 역동(力動)에 위치(位置)한 중앙공원(中央公園) 일원(一圓)에 자리합니다.
1만(萬)3천(千)제곱미터의 건축면적(建築面積)위에 건폐율(建蔽率) 14퍼센트, 용적률(容積率) 212퍼센트이며 지하(地下)4층(層), 지상(地上) 최고(最高) 25층(層)까지 올라가며 18개동(個棟), 1690세대(世帶)가 공급(供給)됩니다.
주차대수(駐車臺數)의 경우(境遇) 공동주택(共同住宅) 2368대(臺)와 근생(近生) 29대(臺)로 세대당(世帶當) 1.4대(代)라는 넉넉한 공간(空間)이 마련되는데요.
평형대(坪型臺)는 전용(專用) 59제곱미터의 소형평형대(小型坪型代)와 국평인(國平人) 전용(專用)84제곱미터, 대형평형(大型坪型)인 114제곱미터까지 다양한 크기로 계획(計劃)되어 있습니다.
이중(中) 가장 많은 세대비율(世帶比率)을 차지하는게 전용(專用)84제곱미터이며 현재(現在) 59와 84는 분양(分讓)마감되었으며 대형(大型)인 114제곱미터만 잔여세대(殘餘世代)가 남아있는 상태(狀態)입니다.
역세권(驛勢圈) 개발지구인(開發地區人) 택지지구(宅地地區)에 인접(隣接)하기때문에 주거선호도(住居選好度)가 높은 우수(優秀)한 입지(立地)를 가지는 경기도(京畿道) 광주(光州) 아파트인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민간공원특례사업(民間公園特例事業)으로 진행(進行)되는 단지(團地)이다보니 그 어디보다 쾌적(快適)한 주거환경(住居環境)을 장점(長點)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숲세권(卷)의 입지(立地)에다가 경기광주역(京畿廣州役)을 걸어서 이용(利用)할 수 있는 역세권(驛勢圈) 입지(立地)를 자랑하는데요.
경기광주(京畿廣州)의 경우(境遇) 서울과 인접(隣接)해있고 경기도(京畿道) 내(內)에서도 중심부(中心部)에 속(屬)하는 지역(地域)이기때문에 수도권(首都圈)에서도 주거지(住居地)로 눈여겨보는 곳 중(中) 한곳입니다.
게다가 대규모(大規模)의 택지개발(宅地開發)로 현재(現在) 인구(人口) 유입(流入)의 상승세(上昇勢)를 타고 있는 곳이기도 하며 인구수(人口數)와 세대수(世代數)가 모두 계속(繼續) 상승(上昇)하고 있어 앞으로의 주거환경(住居環境)이 더 발전(發展)하고 개선(改善)되며 가치(價値)를 지닐것으로 예상(豫想)되는 부분(部分)인데요.
그렇기때문에 예정(豫定)되어 있는 개발호재(開發好材)들도 많은편에 속(屬)합니다.
먼저 8709억(億)원의 규모(規模)로 진행(進行) 예정(豫定)에 있는 수서(水西) ~ 광주(光州) 간(間)의 복선(複線) 전철(電鐵) 건설사업(建設事業)이 완공(完工)되면 수서(水西)까지 단(單) 10분대(分代)로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해지기 때문에 수도권(首都圈)에서 동남부(東南部)의 최대(最大) 교통(交通) 중심지(中心地)로서의 역할(役割)을 하게 될 전망(展望)입니다.
이외(以外)에도 1조(兆)4833억(億)원의 규모(規模)가 투입(投入)되는 서울 ~ 양평(楊平) 고속도로(高速道路) 개발(開發) 호재(好材)도 있는데요.
이는 경기(景氣)도 광주(光州)를 거쳐서 서울 그리고 양평(楊平)까지 이어주는 고속도로로(高速道路路)로 개통(開通)이 된다면 앞으로 서울권(圈)으로의 진입(進入)이 더욱 용이(容易)해지게됩니다.
수서(水西)-광주복선전철(光州複線電鐵)인 SRT경간선(警幹線)과 서울-세종고속도로(世宗高速道路), 월판선(月版善)과 경강선(京江船) 간선철도(幹線鐵道) 까지 다양한 교통개발(交通開發) 프리미엄도 갖춘 곳입니다.
8100억(億)원이 투입(投入)되는 위례삼동선도(慰禮三冬先導) 눈여겨볼만한 개발호재(開發好材) 중(中)에 하나인데요.
이는 제(第)4차(次) 국가철도망(國家鐵道網) 구축계획(構築計劃)에 포함(包含)되어 있는 주요사업중(主要事業中)에 하나로 성남시의 약(約) 8.7키로미터의 원도심(原都心)을 지나 광주시(光州市)의 1.7키로미(美) 경강선(京江船) 삼동역(三冬役)을 연결(連結)하게 되면 강남권(江南圈)으로 수월한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해지죠.
이처럼 다수(多數)의 호재(好材)들을 품고 있다보니 경기도(京畿道) 광주(光州) 아파트 중(中)에서는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이 주목(注目)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경기도(京畿道) 광주시(光州市)는 현재(現在) 주거선호지역(住居選好地域)의 변화(變化)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旣存) 생활(生活)인프라가 우수(優秀)한 구도심(求道心)의 지역(地域) 노후화(老朽化)가 지속(持續)됨에 따라 미니신도시급인(新都市級人) 태전(胎田)이나 고산(高山)과 같은 택지지구(宅地地區)로 주거선호도(住居選好度)가 넘어왔는데요.
최근(最近)들어서는 경강선(京江船)을 이용(利用)하기 좋고 판교나 분당(盆唐)으로의 접근성(接近性)이 우수(優秀)한 광주역세권(光州驛勢圈)을 중심(中心)으로 선호도(選好度)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特히) 광주역(光州驛) 인근(隣近)에는 역세권(驛勢圈) 개발(開發)과 더불어 복선전철(複線電鐵) 등(等)과 같은 다수(多數)의 사업(事業)들이 진행중(進行中)에 있고 이러한 호재(好材)들로 인해 많은 이들이 모여들고 있는 상황(狀況)인데요.
최근(最近) 2년(年)동안 경기도(京畿道) 광주(光州)에 공급(供給)된 약(約) 6천여세대(千餘世帶)의 신규공급(新規供給)은 전부(全部) 100% 분양(分讓) 완료(完了)가 된만큼 광주시(光州市)의 신규분양(新規分讓) 시장(市場)은 긍정적(肯定的)인 상황(狀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내(團地內)에는 실내체육관(室內體育館)부터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造成)되며 녹지율(綠地率)만해도 42%나 되는 단지(團地) 특화(特化) 설계(設計)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경기(京畿)도 광주(光州) 아파트인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초등학교(初等學校)가 들어설 부지(敷地)가 마련되어 있는 상태(狀態)인데요.
따라서 주거지(住居地)를 선택(選擇)할때 중요(重要)하게 보는 학군(學群)이 도보권(徒步圈)에 형성(形成)되어 있다는 것은 장점(長點)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역세권(驛勢圈) 도시개발(都市開發)으로 진행(進行)되는 곳에 자리하는 아파트이기에 각종(各種) 상권(商圈)이라던가 문화생활(文化生活)을 하는데 있어서도 불편(不便)함은 없을거라 예상(豫想)되고 있습니다.
특히(特히)나 숲세권(勢圈)이나 공세권과 같은 자연(自然)과 가깝게 지낼 수 있는 단지(團地)들의 가치(價値)가 올라가면서 수요(需要)가 급증(急增)하고 있습니다.
최근(最近) 민간공원특례사업(民間公園特例事業)으로 진행(進行)된 단지(團地)들의 프리미엄을 확인(確認)해보면 지속적(持續的)인 상승세(上昇勢)를 타고 있는 것을 확인(確認)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이에 약(約) 10만평(萬坪)의 공원(公園)이 내 집 앞에 펼쳐지는 공원(公園) 힐링 프리미엄을 가진만큼 경기도(京畿道) 광주(光州) 아파트인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의 앞으로의 가치(價値)도 기대(期待)해볼 수 있습니다.